비즈니스 스토리/뉴스 큐레이션

[비즈마켓 뉴스 클리핑] “응급환자 받아줄 곳 점점 줄어” 10곳 넘게 전화 돌려 겨우 이송_5월 24일

U+비즈마켓 블로그팀 2024. 5. 24. 10:00

 

 

 

[종합 NEWS] “응급환자 받아줄 곳 점점 줄어” 10곳 넘게 전화 돌려 겨우 이송

20일로 의료 공백 석달을 맞았다. 한겨레는 의료 현장의 최전선인 광역응급의료상황실(광역상황실)과 의료 취약지를 점검했다. 응급실을 찾는 전화는 급증했고, 지방 환자들은 제때 치료를 못 받았다. 하루빨리 의료전달체계를 정상화해야 할 또 하나의 이유다.

정부는 전공의(인턴·레지던트)들이 이탈한 의료 공백을 메우려고 비상진료체계를 가동 중이다. 응급환자의 전원 업무를 지원하는 ‘광역상황실’도 그 가운데 하나다. 4~5월 수도권·충청권·전라권·경상권 등에 마련할 계획을 의료 공백으로 한두달 앞당겼다.

📎기사 바로보기: “응급환자 받아줄 곳 점점 줄어” 10곳 넘게 전화돌려 겨우 이송 | U+뉴스


[경제 NEWS] 살아난 K뷰티…호실적에 주가도 `껑충`

중국사업 위축 여파에 부진하던 K-뷰티산업이 살아나면서 대표 화장품 기업의 주가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7일 기준 업종 내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17만3900원으로 올해 들어 23% 올랐다.

화장품주의 주가 상승은 1분기 호실적 영향으로 풀이된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1분기 연결기준 각각 727억원과 151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아모레퍼시픽은 12.9%, LG생활건강은 3.5% 늘었다. 애경산업도 전년 동기 대비 6.8% 늘어난 165억원의 영업익을 냈다. 화장품 사업만 보면 1분기 매출과 영업익은 631억원과 99억원으로 각각 7.6%, 13.7% 증가했다.

📎기사 바로보기: 살아난 K뷰티…호실적에 주가도 `껑충` | U+뉴스


[스포츠 NEWS] "손흥민 레전드 리스트 올랐다"…EPL 사상 6번째 3시즌 10골-10도움 쾌거→토트넘도 셰필드전 3-0 완승+유로파리그 확정

32년 역사를 자랑하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사상 6번째 3시즌 10골-10도움을 기록하는 위업을 달성했다. 전세계에서 가장 잘하는 축구 선수들이 경쟁한다는 프리미어리그에서 골과 도움에 모두 능한 '만능 공격수'임을 확실히 인정받은 것이다.

토트넘 손흥민이 개인 통산 3번째 10골-10도움 고지를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밟았다. 토트넘은 20일(한국시간) 영국 셰필드의 브래몰 레인에서 열린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2023-2024 프리미어리그(EPL) 최종 3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3-0으로 완승을 챙겼다.

📎기사 바로보기: "손흥민 레전드 리스트 올랐다"…EPL 사상 6번째 3시즌 10골-10도움 쾌거→토트넘도 셰필드전 3-0 완승+유로파리그 확정 | U+뉴스


[테크 NEWS] LG디스플레이도 폴더블 대중화 올라타나, 애플 참전에 반등 기대감 '업'

LG디스플레이가 이르면 2025년부터 애플에 폴더블(접는) 디스플레이 패널을 공급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HP, 레노버에 이어 지난해 하반기부터 LG전자에 노트북용 폴더블 디스플레이 패널을 납품하고 있는데, 내년 애플에 폴더블 패널 공급을 시작하면 사업 수익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는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과 경쟁심화로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적자에 시달렸다.

20일 디스플레이 업계 취재를 종합하면, 애플이 폴더블 아이패드를 출시하기 위한 제품 개발 작업을 본격화하면서 국내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최대 수혜를 입을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애플은 올해 4월 미국상표특허청(USPTO)에 폴더블 기기 관련 특허를 등록하며, 폴더블 제품 출시를 가시화하고 있다. 최근 아이폰 판매 부진 등 성장이 정체된 상황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신무기로 ‘폴더블’을 선택한 것으로 해석된다.

📎기사 바로보기: LG디스플레이도 폴더블 대중화 올라타나, 애플 참전에 반등 기대감 '업' | U+뉴스


[문화/라이프 NEWS] 두산 '망그러진 곰' 콜라보 상품 온라인 한정 판매

두산 구단은 인기 캐릭터 '망그러진 곰'과 IP 콜라보를 진행했다. 유니폼, 모자, 응원 배트, 기념구, 머리띠, 콜드컵, 인형, 키링, 미니 크로스백, 그립톡, 아크릴 키링, 스티커, 손수건과 같은 다양한 콜라보 굿즈를 출시했다.

해당 상품들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획전에서 선판매로 공개 후 10여분 만에 완판되는 등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구단은 팬 성원에 힘입어 두산 베어스 공식 굿즈 판매처인 위팬샵(어센틱 상품군), 인터파크 베어스하우스(레플리카, 잡화류 상품군)에서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기사 바로보기: 두산 '망그러진 곰' 콜라보 상품 온라인 한정 판매 | U+뉴스


 

✋ 금주 가장 인상 깊게 읽은 NEWS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