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영업 정보는
어떻게 관리하고 있으신가요?
세일즈인사이트에서는 B2B 기업에서 꼭 필요한 영업관리 서비스인 세일즈포인트CRM 솔루션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영업에 대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고객정보통합, 영업관리, 협업 등을 하나로 해결 가능한 솔루션 입니다.
전사 고객 통합관리, 영업기획, 실적, 활동, 품목 등 전체적인 영업관리 뿐만 아니라
차트분석, 견적서, 계약서, 활동관리가 가능합니다.
세일즈포인트CRM 솔루션을 이용하게되면
반복적인 문서작업이 최소화되고 업무환경 개선에 효과적이며
제일 중요한 영업활동에 대한 모든 데이터가 관리되면서 효율적인 영업관리가 가능합니다!
세일즈포인트CRM의 서비스 특징으로는 크게 3가지 입니다.
1. 쉽고 편리한 Single view interface
한 화면에서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중복 입력을 최소화 하여 효율적인 영업활동을 지원합니다.
2. 직관적인 Chart 분석
분석에 꼭 필요한 실적/예측/추이 등 다양한 관점의 분석기능을 제공하고
Chart별 상세 Data 조회로 통합 분석이 가능합니다.
3. 확장성 있는 환경설정
추가개발을 최소화 하는 확장성 있는 환경설정 구성으로 업무를 표준화합니다.
이러한 세일즈포인트CRM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들의
활용사례도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무 효율성과 편리함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도입 전 어려운 점
엑셀로 관리하던 업무의 데이터양이 막대하게 늘어나면서 관리의 부담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담당자와의 소통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고객과 활동에 대한 팔로우가 어려워 실시간 영업 활동에 대한 소통과 내용 관리가 부족하여, 지난 영업 이력에 대한 데이터도 활용할 수 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
도입 후 좋아진 점
업의 일정부터 활동 이력까지 모두 실시간으로 공유가 가능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장 필요뢨던 영업 히스토리 관리가 가능하여 활동에 대한 대면 미팅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때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이전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영업팀과 영업 지원팀의 소통이 줄어들고 업무 프로세스가 단순화 되면서 업무 효율성과 편리함 두 가지를 얻었습니다.
영업활동과 관련된 보고 업무가 50% 줄었습니다.
도입 전 어려운 점
매주 보고서를 위한 문서작업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보고서 작성으로 인한 야근도 잦고 추가적으로 이에 따른 보고 미팅도 자주 있어 업무 시간의 30% 정도는 대부분 문서 및 보고 업무가 차지했습니다. 매번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취합과 엑셀 작업을 줄이고 야근을 지양하고자 CRM을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도입 후 좋아진 점
실시간 자동 chart 분석 기능 제공으로 보고를 위한 문서 작업이 80%가량 줄었습니다. MBO, 기회, 활동, forecasting, 계약까지 다섯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되는 분석 기능이 제공되어 체계적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영업부터 계약까지의 업무를 통계 및 분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희 회사는 세일즈포인트 CRM 분석화면으로 매주 보고 미팅을 진행하면서 실무자와 임원진 양측 모두 업무적으로 효율성이 증가하여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엑셀 작업을 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견적 업무 및 계약에 대한 소통이 실시간으로 가능해졌습니다.
도입 전 어려운 점
영업사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업무 중의 하나가 견적 작업입니다. 항상 견적서 수정 및 검토가 진행되고 수작업으로 진행되다 보니 바쁜 업무에 밀려 실수가 잦아지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발송된 견적서와 발주서 파일 관리가 어려웠습니다. 영업사원 개인이 관리하다 보니 잃어버리는 경우도 발생하고 또는 영업사원이 휴무인 경우에는 해당 파일을 확인할 수 없는 상황으로 업무에 혼선이 종종 발생했습니다.
도입 후 좋아진 점
CRM 상에 고객정보와 제품 상담정보가 입력되면 견적서를 자동으로 추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서 업무 자동화로 인해 잦던 실수는 줄어들고, 업무 시간은 단축되었습니다. 또한, 수백 개의 견적서가 한 곳에서 보관하고 언제든지 열어볼 수 있도록 관리되고 있습니다. 계약 이후 유지보수 알람 등 청구, 수금 기능을 통하여 영업지원 등 타부서와의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의사 결정 속도가 기존보다 80% 빨라졌습니다.
도입 전 어려운 점
오프라인 형태로 보고체계가 되어있어, 실제 보고하고 결제를 받는 시간이 최소 3~4일 걸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업팀의 경우 외부에서 근무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위한 회사 복귀 및 야근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내용을 파악하거나 검토에 대한 부분도 대면 미팅이 꼭 필요한 상황이었기에 이를 온라인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이 시급했습니다.
도입 후 좋아진 점
영업에 대한 결재 요청이 버튼 하나로 완료 되고 있습니다. 영업 활동에 대한 내용 정리 및 보고서 작성할 필요 없이 CRM상에 있는 정보들이 전자결재 솔루션과 연동되어 결재요청 및 승인 반려 등 요청하고 피드백 받는 속도가 기존 대비 80%이상 빨라졌습니다.
위 활용사례에서 엿볼수있듯 여러 기업들이
효율적인 영업관리 업무를 위해서 세일즈포인트CRM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비대면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지원도 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솔루션 소개 > 서비스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비스CRM] 중소기업에 특화된 기능들로 구성된 CRM솔루션! (0) | 2022.09.29 |
---|---|
[핑거세일즈]로 앞선 세일즈를 시작하세요! (0) | 2022.09.28 |
[글로싸인] 쉽게, 안전하게. 스마트한 계약의 시작 (1) | 2022.09.21 |
[모두싸인] 계약도 얼마든지 간편해질 수 있습니다. (0) | 2022.09.20 |
[U+비즈마켓]는 누구냐 넌? (0) | 2022.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