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 고객을 관리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아마 고객관리 업무가 필요한 기업에서는 고객과 고객관리의 중요성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실테죠.
요즘은 기업마다 나름의 방식으로 고객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는데 고객의 수가 많다보면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CRM을 이용하면 시스템을 이용해 제대로 된 관리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CRM솔루션 중 소프트 자이온에서 제공하고 있는 셀비스CRM 솔루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프트 자이온 CRM솔루션은 고객정보와 상담정보, 통계분석 등에 기반을 둔 캠페인 관리 시스템으로
고객 이탈률을 줄이고 고객관계 유지율 향상에 큰 도움을 주는 서비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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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 구축형과 서비스형 모두 제공이 가능한데요.
구축형의 경우 주로 대기업/공공기관 등에 적합하며, 기업내부 전산실 등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며
서비스형의 경우 클라우드기반의 서버에 구축 및 운영되며, 초기구축비용에 대한 부담없이 월정액 형태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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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비스 종류로는 제일 대표적인 서비스인 '셀비스 ssCRM’ 인데요.
소프트자이온의 자체 특허인 ‘효과적인 마케팅을 도출하는 자동학습 시스템’ 기술을 적용해
고객 정보 수집부터 분석 및 활용, 마케팅, 기획 등 고객 관리 전 단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VIP 등 특정 고객부터 수십만 명에 이르는 대량 고객까지 타깃 마케팅이 가능한 것도 셀비스 ssCRM의 큰 장점입니다.
그 외 상담 및 일정 관리 중심의 '셀비스마인드', 헬스.뷰티케어 시장에 특화된 '셀비스 케어'도 있습니다.
이렇게 업종특징에 맞춰 제공하고 있는 소프트 자이온의 CRM 솔루션의 활용사례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셀비스Care] 예약관리가 쉽고 편해져 예약부도율이 낮아졌습니다.
- 도입 전 어려운 점
탁상캘린더로 예약관리를 하고 고객정보는 핸드폰, 수첩, 엑셀에 분산되어 찾기가 힘들었었습니다.
- 도입 후 좋아진 점
예약일정을 쉽게 잡고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좋고 예약과 동시에 문자를 보낼 수 있어 예약 부도율이 낮아졌습니다.
[셀비스Care] 펜차트 기능과 상담 히스토리 기능 덕분에 업무가 편해졌습니다.
- 도입 전 어려운 점
탁상캘린더로 예약관리를 하고 고객정보는 핸드폰, 수첩, 엑셀에 분산되어 찾기가 힘들었었습니다.
- 도입 후 좋아진 점
예약일정을 쉽게 잡고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좋고 예약과 동시에 문자를 보낼 수 있어 예약 부도율이 낮아졌습니다.
[셀비스Mind] 현황 분석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 도입 전 어려운 점
상담사별 상담내역 및 건수에 대한 현황을 한 번에 비교하여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 도입 후 좋아진 점
각 항목별 매출현황을 집계하여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체계적으로 상품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셀비스Mind] 일정 및 히스토리 조회가 수월해졌습니다.
- 도입 전 어려운 점
내담자별 상담기록이 밀리면 기억하고 저장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 도입 후 좋아진 점
일정표 상에서 일지가 등록된 상담과 아닌 상담을 나누어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어 빠짐없이 입력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내담자별 히스토리를 한 번에 조회함으로써 세심한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ssCRM] 일목요연하게 프로젝트 정리가 가능해졌습니다.
- 도입 전 어려운 점
사내에서 개발한 운영관리시스템 OMS로 관리하였으나 고객별 기록에만 국한되어 있었습니다. 즉 DB리스트업 기능만 가능하였는데, 고객 컨설팅에 필요한 안내사항 발송은 문자메시지 발송 프로그램을 별도로 사용하여 한계가 있었습니다.
- 도입 후 좋아진 점
17년간 축적된 회사의 재산인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빅데이터를 활용한 통계분석이 가능해졌습니다. 업무 환경적으로는 자료의 경우에 적절한 권할 설정으로 보안이 강화되었다고 생각하고 제안서 등을 시기별로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어서 회사에서 수행한 프로젝트들을 정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전체적인 회사 시스템을 선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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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셀비스CRM 솔루션 활용사례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소프트자이온은 GS인증 1등급도 취득한 기업으로 (Good Software) 안정적이고 믿을만한 솔루션임에 분명합니다.
또한 비대면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플랫폼을 통해 셀비스 CRM솔루션을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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