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소개/서비스 소개

[글로싸인] 쉽게, 안전하게. 스마트한 계약의 시작

U+비즈마켓 블로그팀 2022. 9. 21. 11:26

 

오늘은 또 다른 스마트한 전자계약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효율적인 계약업무를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는 글로싸인!

기업 업무에 최적화된 글로싸인만의 전자계약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출처 : 글로싸인 블로그

 

더 전문적으로, 효율적으로. 올인원 클라우드 전자계약 및 서명 서비스!

크게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1. 플랫폼 서비스

 AWS(아마존 클라우드)에 설치된 SaaS 형태의 전자계약 서비스

2. API 연동

플랫폼을 기업 내부 시스템 (ERP, 그룹웨어, HR등)과 연동하여 사용하는 서비스

3. On-Premise 구축

API 연글로싸인 전자계약 솔루션의 모든 기능을 기업 내부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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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기존 종이 문서로 진행하였던 대면 계약의 업무를

글로싸인을 도입함으로써 표준화된 계약 프로세스 진행과 편리한 계약이 가능합니다.

 

ⓒ출처 : 글로싸인 서비스 소개서

 

 

 

글로싸인은 비대면 전자계약 뿐만 아니라

대면 계약, 근로/연봉계약서 대량 전송, 링크 계약, API 연동 등 다양한 계약을 제공합니다.

 

ⓒ출처 : 글로싸인 서비스 소개서

 

기업계약에 표준화된 전자게약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앞서 안내한 바와 같이 다양한 계약 방법 제공.

그리고 기업 정책에 맞는 부서별 계약관리 및 권한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글로싸인 도입으로 확실히! 업무효율, 비용 모든 측면에서 효과가 창출됩니다.

ⓒ출처 : 글로싸인 서비스 소개서

 

전자계약의 법적 효력은 어떻게 되나요?

ⓒ출처 : 글로싸인 서비스 소개서


이처럼 편리하고 기업 특성에 맞는 계약 업무 관리가 가능한 글로싸인의

활용사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까지 글로싸인을 사용하고 계신 업체와 이용자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글로싸인 서비스 소개서
 

 

활용사례

1) KBS

ⓒ출처 : U+비즈마켓 홈페이지

 

십만 건 이상의 근로계약서를 손쉽게 체결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도입 전 어려운 점
십만 건 이상의 계약을 우편으로 계약서를 주고받고 체결해야 하는 일에 대한 업무 부담이 가중되고 있었습니다. 

체결해야하는 문서의 수가 많다 보니 일일이 계약 체결 여부와 진행사항 확인을 하는 일도 번거로웠고요. 

물리적인 문서 보관 공간에서도 어려운 점이 많았습니다.

도입 후 좋아진 점
카카오톡 또는 메일로 한 번에 수천 건의 계약서를 전송하고 체결할 수 있어 계약에 소요되던 시간이 확실하게 줄었습니다. 또한, 검색을 통해 계약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어서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효율성이 높아졌습니다. 

무엇보다도 전국에 있는 KBS 총국에서 진행되는 계약을 한 곳에서 통합관리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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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KAKAO

ⓒ출처 : U+비즈마켓 홈페이지

 

전자계약 API 연동을 통해 사내 구매 시스템을 일원화했습니다.

 

도입 전 어려운 점
기존에는 구매시스템과 전자날인 시스템이 분절화되어 있었습니다. 따라서 구매 요청부터 업체선정, 

전자입찰까지는 자사 시스템에서 진행하고 날인은 타 사이트를 통해 진행했었어야 해서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도입 후 좋아진 점
구매 계약 프로세스를 한 번에 통합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서 가장 편리합니다. 

이전과 달리 사내 구매 시스템 안에서 구매 요청 , 전자 입찰을 진행하고 날인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 업무 속도가 빨라졌어요. 또, API 연동으로 사내 DATA를 쉽게 끌어다가 계약서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3) MEMEWE 강남

ⓒ출처 : U+비즈마켓 홈페이지

 

글로싸인 연동을 통해 국내 지자체 최초 비대면 행정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도입 전 어려운 점
기존에는 민원인이 직접 구청에 방문하여 민원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따라서 신청과 처리 시간도 오래 소요되었고 종이 문서의 보관과 관리의 불편함이 컸습니다.

도입 후 좋아진 점
종이 신청서는 직원이 해당 내용을 다시 입력하여 데이터화 해야 하는 불편함이 컸는데, 

민원인이 제출하는 즉시 자동으로 내용이 데이터화 된다는 점이 가장 편했습니다. 

불특정 다수와의 서명 기능, 계약 정보의 블록체인화 , API 연동까지 완벽하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글로싸인이 유일하다고 생각합니다.

 

 

4) 롯데렌탈

ⓒ출처 : U+비즈마켓 홈페이지

 

편의성 측면에서 고객과 내부 직원 모두의 프로세스가 간소화되었습니다.

 

도입 전 어려운 점
기존에는 고객과 직접 만나서 계약을 체결하다 보니 시간도 오래 소요되고 수정사항이 생기면 다시 처음부터 계약을 진행해야 해서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또, 완료된 문서를 다시 스캔해 보관해야 하는 점에서도 직원의 불편함이 컸습니다.

 
도입 후 좋아진 점
편의성과 확장성 측면에서 만족스럽습니다. 고객은 카카오톡/메일로 즉시 계약이 가능해졌으며, 

내부 직원은 계약 현황을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편의성이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계약서 양식이 변경될 때마다 전산팀에 요청하지 않고 현업에서 바로 전자계약 문서를 만들고 

사용할 수 있어 사용 범위가 확장되었습니다.

 


 

 

이미 10,000여개의 기업과 함께 하고 있는 글로싸인.

번거로운 서면 서명 수집에서 벗어나 시간 감소와 비용 절감을 동시에 경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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