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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빌] 기업의 필수 업무관리! 더욱 쉽고 빨라집니다.

U+비즈마켓 블로그팀 2022. 9. 19. 16:55

 

ⓒ출처 : 스마트빌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기업에서는 없어선 안될 세금계산서 발행 및 국세청 신고 업무!!

여러분들은 어떻게 처리하고 계신가요?

 

스마트빌에서는 세금계산서(매출/매입/역매입) 발행 및 국세청 신고 업무를 ERP 또는 스마트빌 Web에서 실시간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타사 매입세금계산서를 ERP에서 취합/수집/관리 할 수 있는 세금계산서 One-Stop 서비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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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스마트빌 홈페이지

 

 

스마트빌 서비스의 주요 기능을 살펴 보겠습니다.

 

 

1.One Stop 처리

[One Stop 발행]

- 한눈에 보이는 내 거래처에서 One Stop으로 원하는 거래처로 발행

- 품목 멀티 입력이 가능한 거래명세서 작성 및 발행 가능

[실시간 조회 및 보관]

- 내 미처리함과 상대방 미처리함으로 세금게산서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처리 가능

- 구체적인 검색조건을 통해 거래내역 요약정보 확인 및 검색결과 엑셀 다운로드 기능으로 관리 용이

[손쉬운 이메일 발행]

- 이메일을 가진 거래처는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전자세금게산서 발행가능

 

 

 

2. 간편한 관리 및 지원

[유연한 부서/권한 관리]

- 세금계산서 담당자별 세금계산서 처리 업무의 체계적인 권한 설정 가능

- 각 회사의 조직별에 맞추어 조직설정 및 유연한 관리 기능

[손쉬운 부가세 신고자료 제공]

- 분기별 신고된 부가세 신고자료 조회 가능

- 함계표 조회 기능으로 국세청 신고자료 작성 및 확인의 효율적 지원 가능

[국세청 전송]

- 개별전송, 대량전송 등 고객편의성 제공

- 국세청 전송 최초 테스트 사업자로서의 신뢰 확보

 

 

3. 휴/폐업 서비스

[거래 시작 전 안전장치 역할]

- 세금계산서 발행 전 거래 시작단게에서 휴폐업 상태에 따라 업무 진행을 사전적으로 차단 할 수 있는 기능 제공

[메시지를 통한 Alert]

- 거래처의 기본적인 회사 정보 제공

- 추가적인 거래처 휴폐업 정보 자동 갱신을 통한 최신 거래처 상태 파악

[다양한 업무에 지원]

- 주문수령, 제품출하, 거래명세서 발행, 세금계산서 발행 등 다양한 업무 Process에서 활용

 

 

4. 연동 서비스 제공

[고객 맞춤형 연동]

- 고객사 환경에 맞춰 DB, API, Web등 다양한 연동방식 제공

- 고객사 맞춤형 시스템 구현 및 신속한 유지보수 제공

[경비 결재시스템 연계]

- 매입건에 대한 세금게산서 정보를 경비 시스템과 Interface하여 데이터 제공

- 매입된 세금계산서를 포함, 고객사 관련 세금계산서 모두 수집

[세금계산서 리스트 제공]

- 전표 작성 시 아직 생성되지 않은 세금계산서 리스트 제공

- 전표의 이중생성 및 누락 사전 차단

 

 

5. 거래서 리스트 관리

[조기경보 서비스]

- 부도로 이어질 수 있는 거래처의 각종 부실 징후를 사전 감지

- 적시에 대응할 수 있는 거래처 신용 위험 알람 서비스

[기업정보 검색 서비스]

- 국내 최다 800만 기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 정보 제공

- 기업브리핑, 신용정보, 재무요약, 소속, 등의 정보 제공

[채무불이행등록 서비스]

- 상거래 상 물품이나 용역을 공급하였으나 대금을 회수하지 못한 경우 KED 등록 후 채무기업의 금융거래 제약하여 자진 변제하도록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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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빌의 기능은 다양하며 이러한 기능 제공으로 기업 업무에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스마트빌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활용 사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Pexels

1. 담당자별 업무 진행 시 어려웠던 문제들을 정확하고 쉽게 해결했습니다.

도입 전 어려운 점
  회사 규모가 크지 않아 세금계산서 및 재무 파트를 지원하는 담당자가 많이 없어 가끔 업무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처리가 지연되거나 거래처와 좋지 않은 협의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했습니다.
도입 후 좋아진 점
  스마트빌 도입 후, 04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로 단 한 번의 사고도 없이 대략 15년 동안 수많은 고객사와 협업한 이력으로 해결이 어려웠던 문제들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 Pexels

2. 대량 세금계산서 처리 및 소요 시간이 ¼로 줄었습니다.

도입 전 어려운 점
  업무 특성상 촉박한 일정으로 대량의 세금계산서 50,000건 발행을 해야 하는데 발행시간 및 발행된 세금계산서의 관리가 어려워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야근 및 주말 업무를 해야 했습니다.
도입 후 좋아진 점
  스마트빌 도입 후, 1시간 내 8만 건 이상 발행이 가능해져서 대기시간 지연과 인터럽트로 인한 위험을 최소화하여 빠른 세금계산서 업무 처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출처 : Pexels

3. 자체구축했을 때 유지보수 및 고도화에 대한 고민이 사라졌습니다.

도입 전 어려운 점
  그룹 계열사의 전자세금계산서 이용을 하고 있었는데,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수정세금계산서 및 관리 로직의 불편으로 인해 업무의 지연 및 이중 관리를 하여 현업 이용자의 서비스 고도화 요청을 자주 받았습니다.
도입 후 좋아진 점
  기존 서비스에 대한 유지보수 불만족, 제공서비스의 한계로 스마트빌 도입하였는데 국세청 세금계산서 관련해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며,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여 협업 이용자의 업무 처리속도가 빨라졌습니다.

 

ⓒ출처 : Pexels

4. 문제 발생 시, 빠르고 정확한 처리가 가능해졌습니다.

도입 전 어려운 점
  "기존 스마트빌과 같은 ASP 업체를 통해 세금계산서 업무를 처리했는데 기술적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며칠이 지나서 엔지니어분께서 연락해주셔서 3일 정도 뒤에 처리되어 거래처와의 불필요한 가산세 납부 관련 협의를 진행했습니다."
도입 후 좋아진 점
  스마트빌의 경우, 10년 이상 1,500개 고객사와 연동한 경험을 보유하였으며, WEB 고객을 위한 고객센터 외 연동 고객을 위한 직영고객센터가 실시간 상담 및 원격지원을 통해 즉각적인 대처를 해주셔서 하루도 걸리지 않고 문제 해결이 되었습니다.

 

 

 

기업에서는 꼭 필요한 스마트빌 서비스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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