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소개/서비스 소개

[U+전자문서]를 사용하면 좋은 이유는?

U+비즈마켓 블로그팀 2022. 8. 29. 14:56

안녕하세요.

회사에서는 편리하고 도움이 되는 솔루션들을 이용하여 업무의 효율을 높이기도 하는데요.

요즘은 워낙 회사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들이 많은데

그 중에 U+전자문서 서비스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출처 : Pexels

 

U+전자문서는 어떤 경우에 사용하면 적합한지 다양한 사례들을 참고하여

솔루션 도입에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U+전자문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U+전자문서 자세히보기

 

 

U+비즈마켓

같이 쓰면 좋은 서비스

bizmarket.uplus.co.kr


U+전자문서 중요 포인트! 

 

1. U+전자문서 계약을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

2. 신속한 세금계산서 업무 처리

3. ERP솔루션에 연동할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모듈을 제공


ⓒ출처 : Pexels

 첫번째. 다수의 매장과 매년하는 계약, U+전자문서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보세요. 

U+전자문서 도입 전 어려운 점

“당사는 100여개 매장(대리점)과 매년 정기적인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계약서 작성을 위해 매장을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계약서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계약서 분실이나 문서 보안측면에서 위험을 줄이고 관리 비용도 줄이고 싶어 U+전자문서를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U+전자문서 도입 후 좋아진 점

“U+전자문서는 대면형식의 종이 계약 대신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 계약으로 제공합니다. U+전자문서 홈페이지에서 전자계약서 기본 양식을 등록하고, 계약 업체마다 등록한 양식 태그를 활용하여 계약서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계약업체를 한 번에 업로드해 동시에 작성하고 발송한 후 게약업체는 전자서명(공인인증서)을 하면 계약이 완료됩니다. U+전자문서를 이용하면 전국의 매장(대리점)과의 계약과 관련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안전하게 계약 문서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U+전자문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U+전자문서 자세히보기

 

ⓒ출처 : Pexels

두번째. 다수의 거래업체와 거래를 하는 기업은 “주거래업체”로 신속하게 세금계산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요.

U+전자문서 도입 전 어려운 점
"당사는 다수 거래처로 부터 납품을 받아 수시로 세금계산서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월말이면 수백개 업체로 부터 발행된 세금계산서를 처리하느라 회계 담당자가 힘듭니다. 그래서 이런 세금계산서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U+전자문서를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U+전자문서 도입 후 좋아진 점
“U+전자문서는 다수 거래처와 거래관계가 있는 업체를 “주거래업체”로 등록하고 다수 거래처는 이 “주거래업체”를 선택하여 가입을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주거래업체”와 거래 관계가 있는 다수 거래처에게는 저렴하게 세금계산서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부여하고, “주거래업체”는 다수 거래처에게 납품 금액 기준으로 일괄로 거래처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업무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다수 거래처는 자사에 전달된 세금계산서 금액의 이상 여부만 확인후 전자서명만 하면 모든 세금계산서 업무 처리는 완료됩니다. U+전자문서를 통해 다수 거래처와의 세금계산서 업무 처리도 신속하게 처리하세요.”

 

 

*아래 링크를 누르면 U+전자문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U+전자문서 자세히보기

 

 

ⓒ출처 : Pexels

 

세번째. 다수의 매장과 매년하는 계약, U+전자문서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보세요.

U+전자문서 도입 전 어려운 점

“당사는 100여개 매장(대리점)과 매년 정기적인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계약서 작성을 위해 매장을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계약서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계약서 분실이나 문서 보안측면에서 위험을 줄이고 관리 비용도 줄이고 싶어 U+전자문서를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U+전자문서 도입 후 좋아진 점

“U+전자문서는 대면형식의 종이 계약 대신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 계약으로 제공합니다. U+전자문서 홈페이지에서 전자계약서 기본 양식을 등록하고, 계약 업체마다 등록한 양식 태그를 활용하여 계약서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계약업체를 한 번에 업로드해 동시에 작성하고 발송한 후 게약업체는 전자서명(공인인증서)을 하면 계약이 완료됩니다. U+전자문서를 이용하면 전국의 매장(대리점)과의 계약과 관련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안전하게 계약 문서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U+전자문서 상세 요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U+전자문서 상세 요금보기

 


여태까지 세금계산서, 발주(주문)서, 거래명세서, 계약서 등의 오프라인 문서를

공동인증서를 기반으로 전자문서화 하여 업무시간 단축, 비용 절감 등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서비스인 U+전자문서 활용 사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출처 : 전자문서 홈페이지

 

앞 서 공유해드린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회사에 꼭 필요한 U+전자문서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U+전자문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U+전자문서 자세히보기

U+전자문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