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소개/비즈마켓 인터뷰

[비즈마켓 인터뷰] U+비즈마켓은 다양한 잠재고객을 만날 수 있는 연결 창구예요 _ 디버 장승래 대표

U+비즈마켓 블로그팀 2023. 9. 27. 15:00

 

안녕하세요.

업무용 솔루션 플랫폼, 유플러스 비즈마켓의

비즈마켓터입니다! 🐥

 

비즈마켓

U+웍스(그룹웨어)

모두싸인(전자계약)

네이버웍스(협업툴)

시프티(HR솔루션)

디버(퀵서비스)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툴을

한 번에 비교하고 가입까지 가능한

업무용 솔루션 플랫폼이에요.


 

오늘은 비즈마켓과 함께

빠르고 안전한 업무용 퀵서비스 솔루션을 펼쳐가고 있는

디버의 장승래 대표님을 만나

비즈마켓에서의 솔루션 스토리를 들어보았어요!

 

"퀵서비스의 불편한 고객경험을 디지털화합니다"

디버 장승래 대표의 비즈마켓 이야기

 

Q. 안녕하세요 대표님. 간단하게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비즈니스 맞춤형 퀵서비스 환경을 구축해 나가고 있는 주식회사 디버 장승래 대표입니다. 저는 대기업에서 20여 년 근무하다가 기존의 퀵서비스가 가진 불편함을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배송 서비스로 개선하고자 지난 2019년 동료 직원들과 함께 디지털 물류 스타트업인 디버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창업 당시 불과 3명의 동료로 시작하여 지금은 70여 명의 규모로 성장했고, 2021년 8월 비즈니스 컨시어즈 서비스 플랫폼 '빠름'을 인수합병하면서 B2C 시장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엄청난 성장을 이뤄나가고 있습니다.

 

Q. 디버 솔루션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디버는 기업 전용 디지털 퀵 서비스라고 보시면 이해하시기 쉽습니다. 기업 담당자라면 기존의 퀵 서비스에서 불편했던 부분을 많이 공감 하실텐테요. 대부분 전화로 주문하고 가격도 어떤 기준으로 책정되었는지 알 수 없고, 배차가 되었는지 기사가 도착했는지 수시로 퀵사에 물어봐야 하죠. 디버는 이런 불편한 고객 경험을 디지털 기술로 바꾸고 있는데요. 온라인 접수를 기본으로 할 뿐 아니라 택시처럼 기본요금에 거리와 무게에 따라 합리적인 추가 요금이 추가 책정이 됩니다. 배송 진행 사진이 자동으로 공유되고, 배송하는 기사의 현재 위치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디버에서 활동하는 배송 기사님들을 저희는 “파트너”라고 부르는데요, 디버 파트너님들은 전문 배송 기사님들도 있지만 직장인, 주부, 학생 등 누구든지 개인 여유시간을 활용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5만 명이 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디버는 하이브, LG유플러스 같은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 소상공인까지 5천여 기업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기존 퀵 사용액 대비 15% 이상 요금이 절감되었다고 하니,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Q. 디버 솔루션을 개발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디버 서비스는 LG유플러스 사내벤처의 아이템으로 개발한 서비스입니다. 우버나 에어비엔비처럼 자체적인 배송 인프라가 없이 전통적인 퀵의 불편한 부분을 IT 기술로 바꾸고자 만들었죠. 당시 회사에서 다른 부서나 현장에 빠르게 물건을 보내기 위해 퀵 서비스를 자주 이용했었는데요. 저부터 불편했던 경험이 많다 보니, '모든 사람에게 예외 없이 번거로운 퀵배송 과정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 사용자 입장에서 고민하며 디버를 개발했습니다.

 

Q. 사용자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되는 디버의 핵심 기능은 무엇인가요?

퀵서비스라고 하는 것이 개인 용도보다는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다 보니 사무실에서 일하다가 급하게 주문을 하거나, 현장에서 일하다가도 전화보다 쉽게 주문할 수 있어야 하죠. 디버의 서비스는 기업의 사용자와 함께 총무업무 담당자의 눈높이에 맞춰서 만들어졌어요.

기업 담당자가 의사결정을 할 때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크게 비용 절감과 투명성이라고 생각해요. 디버는 기존 퀵 서비스에 비해 15% 이상 비용 절감을 가져올 뿐 아니라 투명한 요금 구조와 함께 부서별/이용자별 사용내역을 한 번에 취합하고 관리할 수 있어서 이용자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Q. U+비즈마켓과 함께 제휴를 맺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나요?

기업 이용자에게 더욱 편리한 디버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들이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서비스 제휴를 맺을 플랫폼을 찾고 있던 중에 U+ 비즈마켓을 알게 되었는데요.

비즈마켓은 이용하는 기업 고객이 많고 다양할 뿐 아니라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흥미로웠습니다. 스타트업부터 중견 이상의 기업까지도 찾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 제휴가 한곳에서 가능하다는 점이 큰 이점으로 느껴졌고, 이런 비즈니스 솔루션 플랫폼에 디버도 빠질 수 없다고 생각해 U+비즈마켓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Q. U+비즈마켓과 제휴 이후 어떤 점이 가장 기대되시나요?

U+비즈마켓 플랫폼을 통해 편리하고 경제적인 디버의 서비스를 더 많은 기업에게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뿐 아니라 실질적으로 빠른 인바운드 고객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비즈마켓은 기업에 필요한 많은 서비스들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쉽게 분류가 되어 있고, 솔루션 도입뿐만 아니라 U+통신상품 할인도 받을 수 있다보니 디버의 잠재고객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연결 창구가 되어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Q. 디버에게 U+비즈마켓이란?

디버에게 U+비즈마켓은 성장 파트너라고 생각합니다. U+비즈마켓은 기업 성장과 운영에 도움을 주는 최고의 파트너들만 엄선했는데요. 이러한 파트너에 디버가 함께 참여한 것에 큰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파트너'의 의미가 서로 동등한 관계에서 서로의 성장을 돕는 관계인만큼 U+비즈마켓과 함께 우리 회사와 디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많은 기업들도 함께 성장했으면 합니다.

 

 

Q. 마지막으로 디버의 비전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디지털 혁명이 지금처럼 사람과의 물리적 거리를 없애는 환경을 만들었다면, 디버는 물류의 거리를 없애 고객의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들어 가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디버가 앞으로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여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사회에 기여하며 많은 일자리를 만드는 기업이 되도록 함께 응원해 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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