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소개/서비스 소개

[뉴스레터]실시간 강의에 최적화된 온라인 강의 솔루션

U+비즈마켓 블로그팀 2022. 7. 15. 13:58

LG U+가 온라인 교육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U+라이브클래스’는 최대 2만 명이 동시에 고화질의 강의 콘텐츠를 끊김없이 시청할 수 있는 교육 전용 솔루션입니다.

 

출처 : U+비즈마켓 YouTube 

 

 

외국어나 공무원 교육 등을 제공하는 학원이나 임직원 교육을 원하는 중견 대기업은 U+라이브클래스를 활용해 손쉽게 고품질의 원격강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출처 : LGU+기업홈페이지, 뉴스레터 라이브클래스

 

U+라이브클래스는 교육 방식에 맞춰

▲최대 1,000명이 동시에 접속할 수 있고, 수업 중 출석 체크와 실시간 퀴즈 등이 가능한 ‘튜터링모드’

▲최대 40명이 얼굴을 보며 토의 할 수 있는 ‘토론모드’

▲최대 2만 명이 실시간 강의를 시청할 수 있는 ‘강연모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교육에 특화된 기능인

▲학생 수업관리 ▲자동 출석관리 ▲자료/화면 공유 ▲판서 도구 ▲실시간 채팅 ▲학습게시판 ▲소그룹 스터디 ▲과제 제출

등도 갖췄습니다.

 

출처 : LGU+기업홈페이지, 뉴스레터 라이브클래스

 

앞서 LG U+는 외국어교육 전문기관인 YBM에듀와 손잡고 지난 2021년 7월 U+라이브클래스 기반의 실시간 온/오프라인 강의 서비스 ‘불.라.방(불같이 오를 나의 실력 라이브 방송강의)’을 선보였습니다.

불.라.방은 두 달 만에 누적 9천여 명의 수강생을 모았고, 최대 3500명의 수강생이 동시에 접속해도 끊김 없는 강의 영상을 송출하는 등 성과 를 거둔 바 있습니다.

 

LG U+는 고객사인 YBM에듀의 목소리를 반영해 ‘U+라이브클래스’의 기능을 고도화했습니다.

원격 교육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강사의 다양한 강의 스타일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연동 ▲강의 시작과 동시에 녹화가 시작되는 자동녹화 기능 ▲안면 인식 기술을 활용한 집중도 체크 기능 ▲강의 모니터링 및 강사 지원을 위한 조교 기능 등이 도입됐습니다.

 

서비스 안정성도 향상됐습니다.

LGU+는 U+ 1만여 명 직원 교육에 U+라이브클래스를 활용, 안정적으로 솔루션을 운영할 수 있는 최적화 노하우를 확보했습니다.

기능 고도화를 바탕으로 LG U+는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U+라이브클래스 지금 만나 보세요~ 

 

U+비즈마켓

U+라이브클래스 라이브 강의, 수강생 관리, 학습자료 공유를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 찜 선택하기

bizmarket.uplus.co.kr

U+비즈마켓을 이제 카카오톡으로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