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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마켓 솔루션] 잠재고객을 '우리고객'으로 빠르게 캐치! B2B 세일즈 자동화 솔루션, 리캐치

U+비즈마켓 블로그팀 2023. 12. 20. 15:00

 

안녕하세요.

업무용 솔루션 플랫폼, 유플러스 비즈마켓의

비즈마켓터입니다! 🐥

 

비즈마켓

U+웍스(그룹웨어)

네이버웍스(협업툴)

시프티(HR솔루션)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툴을

한 번에 비교하고 가입까지 가능한

업무용 솔루션 플랫폼이에요.


*이미지 출처: 리캐치

고객에게 익숙한 B2B 웹사이트 문의 화면...😅

 

우리 회사 잠재고객의 급한 문의에 한결같이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라는 답변만 보내고 계시나요?

 

고객 문의를 넘겨받은 세일즈팀은

서둘러 문의 담당자를 배정하고

배정받은 담당자가 고객에게 메일로 미팅을 제안하고…

수많은 메일 핑퐁을 주고받으며 미팅 일정을 잡아요.

이 길고 긴 과정에서 미팅까지 성사되는 고객은 많지 않고요.

 

고객의 기다림이 10분씩 늘어날 때마다

이탈률이 4배씩 늘어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그래서 오늘은!

같은 마케팅 예산으로도 세일즈 미팅을 더 많이 창출하고픈

마케팅팀 세일즈팀 담당자님들에게

세일즈 자동화 솔루션

리캐치를 소개해 드리려 해요😊

 


세일즈 미팅 수를 7.2배 높여주는!

리캐치

* 이미지 출처: 리캐치

리캐치는 고객이 문의하는 즉시, 최적의 담당자에게 미팅을 배정합니다.

문의 확인부터 팀원 배정, 미팅 일정 조율까지… 길어지는 응답 과정 때문에 고객을 잃지 마세요😎

 

 

* 이미지 출처: 리캐치

 

리캐치만 사용했을 뿐인데!

💌 세일즈 미팅 수 3.2배 증가
📈 매출 2배 성장
🎉 세일즈 미팅의 경우, 즉각 미팅 수립으로 리드 전환율 31% 상승
🤲 미팅 일정 수립까지 평균 메일 왕래 횟수 60% 감소 (Before: 5회 → After: 2회)
🙅‍♀️ 미팅 노쇼율 60% 감소로 연 1,010만원 가치 창출 (10인 규모 기준)


고객을 2배로, 매출을 2배로!

리캐치 상세 서비스 소개


웹사이트에서 잠재고객이 문의를 남기는 순간부터 실제 미팅이 이루어지는 순간까지!

리캐치는 세일즈 담당자가 최소의 리소스로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세일즈의 전 과정을 도와주는 솔루션이에요.

 

리캐치를 사용해서 우리 세일즈 팀의 효율을 개선할 방법을 함께 살펴봐요! 😚

Step1. 문의하기 페이지에서 바로 세일즈 미팅까지 수립

* 이미지 출처: 리캐치

 

디지털 마케팅에서 랜딩페이지로 활용하는 회사 공식 웹페이지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

문의하기 페이지에서 문의를 남긴 고객은 우리 서비스를 직접 찾아온 고객이라는 점에서 세일즈 팀에게 둘도 없이 소중한 고객인데요.

 

보통 문의하기 페이지에서 문의를 남긴 고객과 통화하고 미팅을 수립하는 데까지는 보통 4일이 걸린다고 해요.

세일즈맨은 고객과 미팅을 잡기 위해 4일 동안 고객과 전화하고 메일 핑퐁을 반복하고 있는 것이죠. 😓

리캐치를 문의하기 페이지에 연결하면 홈페이지에서 도입 문의를 남기는 고객과 바로 미팅을 수립할 수 있어요!

 

페이지에서 바로 고객과 미팅을 수립하면 고객 응대 속도를 최적화할 수 있는데요.

세일즈 골든타임인인 5분 안에 미팅을 수립하면 리드 전환율이 391%나 올라간다고 해요! 😲

 

Step2. 리드 라우터로 맞춤형 담당자 배정하기

* 이미지 출처: 리캐치

 

우리 회사의 문의하기 페이지는 어떤 정보를 수집하고 있나요?

보통 문의하기 페이지에서는 고객의 이름, 연락처, 직무, 직책 등의 정보를 수집하는데요,

리드 라우터를 이용하면 잠재고객이 문의 페이지에 남긴 정보를 기준으로 맞춤형 세일즈 담당자를 배정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리캐치 리드 라우터 기능을 이용하면 소속 회사가 중소기업인 고객은 세일즈맨 A에게 소속 회사가 대기업인 고객은 세일즈맨 B에게 배정할 수 있어요.

 

미리 설정해 놓은 우리 팀의 세일즈 로직에 따라 자동으로 맞춤형 세일즈 담당자를 배정하면,

딜 클로징 확률이 올라가고 세일즈 결과가 개선돼요. 😆

 

Step3. 데이터 분석하고 고객 더 많이 만나기

* 이미지 출처: 리캐치

 

리캐치는 다양한 CRM 툴과 연동되는데요,

잠재고객을 많이 획득하는 것을 넘어 잠재고객이 구매까지 잘 이어지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리캐치 ‘데이터 리포트' 기능을 이용하면 돼요.

 

리캐치 데이터 리포트는 우리 웹사이트에 들어온 문의의 미팅 예약 전환율, 미팅 수립 수, 평균 리드 타임을 알려줘요!

 

Step4. 번거로운 메일 핑퐁 없이 클릭 한 번에 미팅 수립하기

* 이미지 출처: 리캐치

 

영업 담당자에게는 우리에게 먼저 연락을 준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인바운드 세일즈뿐만 아니라

먼저 잠재고객에게 콜드메일 등을 보내서 세일즈를 하는 아웃바운드 세일즈도 중요한데요.

지금부터 아웃바운드 세일즈에서 리캐치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

 

 

💌 이메일 자동 완성 기능으로 빠른 미팅 제안

* 이미지 출처: 리캐치

 

캘린더에서 우리 팀이 가능한 시간을 드래그하면 미팅 제안 이메일 문구가 자동 완성돼요.

이후 상대방이 미팅 일정 링크를 클릭하기만 하면 바로 미팅 확정돼요.

리캐치를 통해 상대방이 미팅을 확정하면 그 즉시 서로의 캘린더에 자동으로 일정이 기록돼요.

리캐치가 자동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캘린더와 연동되기 때문이에요.

복잡한 일정 관리로 머리 아픈 일은 이제 멈추고, 리캐치가 감독하는 일정 교통관리 시작! 🚥

 

 

🤲 언제든 상대방이 고를 수 있는 미팅 예약 페이지 생성

이메일이 아니라 블로그, 페이스북, 링크드인에서 상시 미팅 예약 페이지를 열어두고 싶다고요?

그럴 땐 미팅 예약 페이지 생성 기능을 이용하면 돼요.

* 이미지 출처: 리캐치

 

리캐치 예약 페이지 만들기 기능을 이용하면 내가 가능한 시간에 상대방이 언제든 예약할 수 있는 나만의 예약 페이지를 만들 수 있어요.

상대방은 한눈에 나의 가능한 일정을 확인하고, 그중 자신이 원하는 미팅 일정을 클릭하기만 하면 미팅 수립 끝!

* 이미지 출처: 리캐치

 

리캐치는 자동으로 미팅 참석자가 있는 지역의 표준시를 감지해, 내가 선택한 미팅 시간을 상대방의 현지 시각으로 변환해 주기 때문에 글로벌 고객과의 미팅도 문제없답니다. 😉

 

Step5. 미팅 당일까지 철저하게! 노쇼 방지 리마인더 날리기

 

업계 평균 미팅 노쇼율이 40%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이는 주 1.47시간의 업무 손실을 발생시키는데요.

그렇다고 매번 미팅 때마다 참석자들에게

리마인드 알림을 직접 보내기도 여간 쉬운 일이 아니라는 점...😔

 

그래서 리캐치에서는 하루 전, 한 시간 전,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 두면

알아서 메일, 카톡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미팅 리마인더를 보내줘요!


리캐치로 업무 효율 캐치고객사 story

리캐치 사용자들의 실제 리뷰


* 이미지 출처: 리캐치 블로그

 

리캐치를 활용하며 다른 회사들은 성과를 얼마나 끌어냈을까요?

비즈마켓터가 생생한 리캐치 리뷰를 들고 왔어요!

 

💬 “웹사이트 5분 건드렸을 뿐인데, 세일즈 미팅이 예전보다 2배가 늘었어요!”

 

💬 “리캐치로 일정 조율했을 뿐인데, 리드타임이 획기적으로 줄었습니다.”

 

💬 “B2B 사업을 확장하는 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세일즈 프로세스 전반을 개선했거든요. 웹사이트에서부터 고객 경험을 신경 쓰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이젠 고객을 기다리게 하지 않고 바로 미팅을 잡을 수 있어요.”

 

💬 “세일즈 팀 규모가 작은데도, 극한의 효율로 매출 증가율을 꾸준히 갱신하고 있어요. 고객 정보에 따라 세일즈 담당자를 자동으로 배정해 주니 큰일 하나가 줄어들었죠.”


잠재고객과의 미팅 쉽게 캐치!


영업 미팅은 늘리고 미팅 준비 시간은 절약하고 싶은 대표님, 세일즈 팀 담당자님들은

세일즈 자동화 솔루션, 리캐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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